>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

전체 회원 판매/정산 구매/결제 취소/환불 이벤트/혜택

회원님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FAQ로 해결되지 않는 질문이 있으시다면 1:1 친절 상담(help@ticketbaksa.com)을 이용해주세요.

Q: [쿠폰] 상품을 취소 했습니다. 거래시 사용한 쿠폰도 재발급이 되나요?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쿠폰은 결제 후 취소 시 같은 쿠폰으로 재발급이 됩니다.


Q: [쿠폰] 쿠폰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쿠폰은 판매 쿠폰, 구매 쿠폰, 배송비 쿠폰으로 나뉩니다.


 

 1) 판매 쿠폰

    수수료 할인쿠폰으로 정액 쿠폰이 있습니다.
 

 2) 구매 쿠폰

    결제할인 쿠폰으로 정액 쿠폰이 있습니다.

    

Q: [쿠폰] 할인쿠폰에도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할인쿠폰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사용 기간 내에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합니다 

Q: [쿠폰] 가지고 있는 모든 쿠폰을 확인하고 싶어요

보유/사용 가능한 쿠폰을 확인하는 경로입니다.


 

1) 보유한 쿠폰 

   [마이페이지]에서 보유 쿠폰의 장수, 

   [마이페이지]-[쿠폰]에서는 쿠폰의 유효기간, 사용금액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가능한 쿠폰

   상품등록 및 상품 구매 시에는 사용 가능한 쿠폰만 노출됩니다.


Q: [예치금] 예치금 계좌출금 시 언제 입금 받을 수 있나요?

예치금은 전일 24:00까지 출금신청 금액이 다음날 14:00에 등록계좌로 입금됩니다. 

Q: [예치금] 예치금 출금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계좌출금

    [마이페이지]-[예치금 ]에서 계좌등록 및 인증을 한 다음

    계좌로 출금을 신청하면 다음 날 오후 2시에 입금됩니다. 


Q: [이벤트] 이벤트 당첨금의 제세공과금이 부과 되나요?

제세공과금은 경품당첨과 같이 개인의 불로소득에 대하여 국가가 징수하는 세금입니다.


 

경품(상품/현금 등)의 금액이 5만 원을 초과하면 기타소득에 해당되어 당첨자가 경품 수령 시


 

경품액의 22%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Q: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는 어디에서 확인 하나요?

티켓박사 공지사항 또는 이벤트 페이지의 '당첨자 확인'을 통해 종료된 이벤트의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환불방법] 신용카드 결제 후 거래 취소 되었습니다. 언제 환불 되나요?

카드종류 및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1) 신용카드

   - 당일취소: 당일 승인취소

   - 익일취소: 전일 결제 후 취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3일 후 승인취소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2) 체크카드

   - 당일취소: 당일금액 환불

   - 익일취소: 전일 결제 후 취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6일 후 금액 환불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체크카드는 카드사 별로 환불 일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해당 카드사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환불방법] 실시간 계좌이체 후 거래 취소 되었습니다. 언제 환불 되나요?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취소 시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1) 결제 후 10일 이내 취소 시

    거래 취소완료 시 즉시 환불 됩니다.


 

 2) 결제 후 10일 이후 취소 시

    거래 취소완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3일 뒤에 환불 됩니다.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Q: [환불방법] 무통장 입금 후 거래 취소 되었습니다. 언제 환불 되나요?

거래취소가 완료되면 즉시 예치금으로 적립되며,

전일 24:00까지 출금신청 된 예치금은 다음날 14:00에 등록계좌로 입금됩니다. 


Q: [환불방법] 거래완료 후 취소의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한가요?

거래가 완료된 다음에는 판/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환불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는 있으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거래확정' 버튼은 신중하게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환불방법] 거래완료 후 취소의 경우에도 환불이 가능한가요?

거래가 완료된 다음에는 판/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환불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는 있으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거래확정' 버튼은 신중하게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환불방법] 취소가 승인되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죠?

거래취소 시 환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 예치금으로 전환되어, 지정한 은행으로 출금 가능


 

 2)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취소완료 시 결제대행업체에서 승인취소 처리 


Q: [판매취소] 판매시 취소 방법을 알려주세요

무통장입금의 결제 대기 상태에서만 거래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가 완료 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상품에 대하여 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재지변이나 공연사 이슈 등의 부득이한 경우에만 고객센터로 연락 이후 관리자승인 하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Q: [구매취소] 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가 하고 싶습니다.

판매자가 티켓/핀번호등의 상품을 전달완료 한 경우에는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자 취소는 불가하므로 신중한 구매가 필요합니다.

단, 상품(티켓)에 문제가 있거나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취소는 관리자 확인 후 취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구매취소] 반품이 불가한 상품인데, 취소가 가능하나요?

판매자에게 핀번호/티켓 등의 상품이 발송/전달 되었다면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관람이 어려운 경우에는  재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 된 상품을 받았거나, 상대방의 어떤 이유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거래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Q: [구매취소] 구매시 취소방법을 알려주세요

무통장 입금의 결제 대기 상태에서만 거래 취소가 가능합니다. ( 무통장 입금 취소 제한 횟수 1회 )

결제가 완료 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상품 구매에 대하여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판매자 문제로 부득이 하게 구매가 불가능 할 경우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하시거나 [1:1문의] 접수 또는

고객센터 상담 가능시간에 문의해 주시면 관리자 승인 하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Q: [취소요청] 주문을 취소할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

관리자 승인 하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잦은 거래취소가 확인되면 회원정지를 통한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취소요청] 취소 요청 후 취소의사를 철회할 수 있나요?

거래취소가 진행 중인 경우 [1:1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로 거래취소


 

취하 의사를 표명하신다면 거래취소 철회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