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묻는 질문
회원님께서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FAQ로 해결되지 않는 질문이 있으시다면 1:1 친절 상담(help@ticketbaksa.com)을 이용해주세요.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쿠폰은 결제 후 취소 시 같은 쿠폰으로 재발급이 됩니다.
쿠폰은 판매 쿠폰, 구매 쿠폰, 배송비 쿠폰으로 나뉩니다.
1) 판매 쿠폰
수수료 할인쿠폰으로 정액 쿠폰이 있습니다.
2) 구매 쿠폰
결제할인 쿠폰으로 정액 쿠폰이 있습니다.
할인쿠폰에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사용 기간 내에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합니다
보유/사용 가능한 쿠폰을 확인하는 경로입니다.
1) 보유한 쿠폰
[마이페이지]에서 보유 쿠폰의 장수,
[마이페이지]-[쿠폰]에서는 쿠폰의 유효기간, 사용금액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 가능한 쿠폰
상품등록 및 상품 구매 시에는 사용 가능한 쿠폰만 노출됩니다.
예치금은 전일 24:00까지 출금신청 금액이 다음날 14:00에 등록계좌로 입금됩니다.
계좌출금
[마이페이지]-[예치금 ]에서 계좌등록 및 인증을 한 다음
계좌로 출금을 신청하면 다음 날 오후 2시에 입금됩니다.
제세공과금은 경품당첨과 같이 개인의 불로소득에 대하여 국가가 징수하는 세금입니다.
경품(상품/현금 등)의 금액이 5만 원을 초과하면 기타소득에 해당되어 당첨자가 경품 수령 시
경품액의 22%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티켓박사 공지사항 또는 이벤트 페이지의 '당첨자 확인'을 통해 종료된 이벤트의
당첨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종류 및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1) 신용카드
- 당일취소: 당일 승인취소
- 익일취소: 전일 결제 후 취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3일 후 승인취소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2) 체크카드
- 당일취소: 당일금액 환불
- 익일취소: 전일 결제 후 취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6일 후 금액 환불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체크카드는 카드사 별로 환불 일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해당 카드사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실시간 계좌이체는 결제취소 시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1) 결제 후 10일 이내 취소 시
거래 취소완료 시 즉시 환불 됩니다.
2) 결제 후 10일 이후 취소 시
거래 취소완료 시 취소 일을 제외한 3일 뒤에 환불 됩니다. ( 단,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거래취소가 완료되면 즉시 예치금으로 적립되며,
전일 24:00까지 출금신청 된 예치금은 다음날 14:00에 등록계좌로 입금됩니다.
거래가 완료된 다음에는 판/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환불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는 있으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거래확정' 버튼은 신중하게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래가 완료된 다음에는 판/구매자와 상담을 통해 환불에 대해 도움을 드릴 수는 있으나,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거래확정' 버튼은 신중하게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래취소 시 환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 예치금으로 전환되어, 지정한 은행으로 출금 가능
2)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
취소완료 시 결제대행업체에서 승인취소 처리
무통장입금의 결제 대기 상태에서만 거래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가 완료 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상품에 대하여 관리가 필요합니다.
천재지변이나 공연사 이슈 등의 부득이한 경우에만 고객센터로 연락 이후 관리자승인 하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판매자가 티켓/핀번호등의 상품을 전달완료 한 경우에는 단순 변심에 의한 구매자 취소는 불가하므로 신중한 구매가 필요합니다.
단, 상품(티켓)에 문제가 있거나 판매자 귀책으로 인한 취소는 관리자 확인 후 취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핀번호/티켓 등의 상품이 발송/전달 되었다면 거래취소는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하게 관람이 어려운 경우에는 재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 된 상품을 받았거나, 상대방의 어떤 이유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1:1문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거래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의 결제 대기 상태에서만 거래 취소가 가능합니다. ( 무통장 입금 취소 제한 횟수 1회 )
결제가 완료 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상품 구매에 대하여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판매자 문제로 부득이 하게 구매가 불가능 할 경우 판매자에게 취소를 요청하시거나 [1:1문의] 접수 또는
고객센터 상담 가능시간에 문의해 주시면 관리자 승인 하에 취소가 가능합니다.
관리자 승인 하에서만 취소가 가능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잦은 거래취소가 확인되면 회원정지를 통한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래취소가 진행 중인 경우 [1:1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로 거래취소
취하 의사를 표명하신다면 거래취소 철회가 가능합니다.